2024년 12월 2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경일 파주시장 "기업현장 목소리 청취, 정례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19 14:44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은 17일 광탄면 소재 한양화학에서 ‘기업인 이동 시장실’을 처음 열고 광탄면기업인협의회 소속 기업인 20여명과 소통하며 현장 고충을 청취하고 기업 경영 지원책을 다양하게 모색했다.

이날 기업인은 평소 하지 못했던 질문과 건의사항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가감 없이 전달했다. 김경일 시장은 기업인이 겪는 어려움 등을 공감하며 파주시와 기업 간 상생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제습제 제조 전문업체인 한양화학의 제조공정을 둘러보면서 공장 노동자들을 격려했다.

김경일 파주시장 17일 '기업인 이동 시장실' 운영

▲김경일 파주시장 17일 ‘기업인 이동 시장실’ 운영. 사진제공=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 17일 '기업인 이동 시장실' 운영1

▲김경일 파주시장 17일 ‘기업인 이동 시장실’ 운영. 사진제공=파주시

김경일 파주시장 17일 '기업인 이동 시장실' 운영2

▲김경일 파주시장 17일 ‘기업인 이동 시장실’ 운영. 사진제공=파주시

우경제 광탄면기업인협의회장은 "지금까지 느낄 수 없던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며 "파주 시정에 적극 협력해 기업과 파주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시장은 이에 대해 "사무실에서 들을 수 없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직접 찾아뵙게 됐다"며 "기업 요청과 제안사항은 충분히 검토해 기업지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기업인 이동 시장실을 주기적으로 열어 기업인이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내년부터 기업인 이동 시장실 진행을 읍면동 기업인협의회, 산업단지협의회 등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