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2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에 다니는 경우 매일 학교에 다니며 수업을 받는 게 어려워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학점은행제 원격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대학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4년제 대학 졸업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되는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사이버대, 야간대학교 대안으로 비대면 수업방식이 활성화되고 온라인수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으며, 재학 중 자격증 등을 취득한다면 학사학위 취득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성적우수, 재수강, 생활복지 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PC, 모바일(스마트폰, 테블릿PC 등)을 통해 모두 출·결석 및 수업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