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제278회 제1차 정례회. 사진제공=연천군의회 |
이번 정례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연천군 주민투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연천군 관군협력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연천군 착한가격업소 지원 조례안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등 8개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 업무 청취와 올해 4월 구성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감사(8일~16일)를 통해 군정 운영 전반을 꼼꼼히 살펴 챙기고 생생한 군민여론을 의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제9대 의회가 출범한 후 두 번째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회기로 어느 때보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 군 과제인 지속적인 인구감소 대응, 폐기물처리시설 설치를 둘러싼 갈등 해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촉구, 동두천~연천 전철 사업 마무리 등 지역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집행부와 의회가 힘을 모아 함께 추진할 부분은 서로 협력하고, 부당하거나 합리적이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올바른 견제와 비판으로 군민 입장을 철저하게 대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278회 연천군의회 제1차 정례회 세부 진행사항은 연천군의회 누리집(yca21.go.kr) 의회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