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동두천시 경기의료원 유치 ‘탄력’…제생병원 무상임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1 09:04
동두천시-제생병원 10일 무상임대 협약체결

▲동두천시-제생병원 10일 무상임대 협약체결.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해 전방위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두천시가 10일 대진의료재단과 동두천 제생병원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면서 향후 성과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협약은 올해 3월 종단 대순진리회 대표자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을 서면으로 구체화한 것으로 무상임대를 비롯해 제생병원 별관동 조기 개원 등 관련 제반활동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동두천시는 이날 협약을 통해 동두천 제생병원과 공고히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유치 활동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동두천시는 그동안 11만명이 동참한 범시민 서명운동에 이어 김동연 경기도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등 주요 관계자를 차례로 만나 관심과 지지를 끌어냈으며, 이번 협약식을 비롯한 연이은 활동으로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유치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는 평가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제생병원의 적극적인 의사를 확인한 만큼 직접 발로 뛰며, 경기 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유치라는 결실을 맺어 동두천시민 열망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낙후된 경기북부 의료체계 개선 및 지역 간 의료 서비스 격차 해소를 위해 경기도의료원 유치, 경기북부 의과대학 신설 등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