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전지성

jjs@ekn.kr

전지성기자 기사모음




중부발전 청년창업 지원…ESG경영 실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9 09:19

‘농업용 물류 로봇 개발’지원 등 충남대 청년창업 지원기금 2000만원 기부



clip20231129091811

▲서한석(오른쪽) ESG경영처장이 이진숙(왼쪽) 충남대학교 총장에게 중부발전이 충남대학교 청년창업 지원 기금으로 2000만원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이 청년 장업 지원을 위해 2000만원을 기부했다.

중부발전은 최근 충남대 창업교육센터에서 사내벤처 독립분사 법인 SHI텍㈜, 파워테크솔루션㈜가 출연한 성과공유 재원을 활용해 혁신기술 기반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중부발전은 사내벤처 육성·지원 체계하에서 독립분사에 성공한 사내벤처의 영업이익 중 일부를 기부 재원으로 출연하고, 더 나아가 민간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일자리 선순환을 위해 충남대 창업교육센터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기술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등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출연된 성과공유 재원은 농촌 지역의 부족한 노동력 문제해결을 위해 개발 중인 충남대 농업용 물류 로봇 개발 창업팀‘로베스트’의 사업화 지원뿐만 아니라 교내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에 3D프린터 보관대, 진공성형기 등을 구비하여 학생들의 기술창업 아이디어 실현 가속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중부발전은 지난 7월 친환경, 산업안전 강화 분야 신규 사내벤처 아이디어 2건을 발굴하였다. 저탄장 자연발화 방지를 위한‘친환경 약제 개발’과‘석탄 컨베이어 안전사고 방지 제품 개발’아이디어이며, 선발된 사내벤처는 회사와 2년간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시제품 개발에 매진하여 앞서 분사에 성공한 SHI텍(주), 파워테크솔루션(주)을 뛰어넘을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

서한석 중부발전 ESG경영처장은 "앞으로도 사내벤처의 기부를 통한 민간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 등 ESG경영 실천을 만들어 내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jj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