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5 14:04

고객-상담사, 같은 모바일 화면 보며 가입 진행



중요사항을 모바일 화면과 음성 통해 정확히 전달

clip20231205134559

[에너지경제신문=박경현 기자] KB손해보험은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화면을 보며 상품 설명을 진행할 수 있는 ‘보이는 TM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보이는 TM 서비스’는 고객이 TM(텔레마케팅)으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계약내용 설명 과정을 휴대폰 화면으로 직접 보며 가입 내용을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통신판매 채널에서 주요 내용 설명이 전화통화로만 이뤄지다 보니 상담사가 자세히 설명해도 고객입장에서 다소 이해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평균 50분 가량인 상품 설명 소요 시간으로 인해 고객의 피로도가 가중되기도 했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해 ‘보이는 TM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알아야 할 중요사항을 모바일 화면과 음성을 통해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KB손보는 상품 설명 시간이 10분 이내로 대폭 줄어들어 보험가입에 대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고, 상담원의 업무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보이는 TM 서비스’에는 중간저장 기능도 탑재했다. 접속이 중단되더라도 10분이내 무인증 재접속이 가능하며, 상담이 중단된 이후 마지막으로 설명된 내용부터 상품 설명을 다시 이어갈 수 있다. 또한, 고객 휴대폰에 보여지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은 상담사가 형광펜으로 강조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이해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박영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은 "‘보이는 TM’이라는 하이브리드 세일즈 방식 도입으로 TM과 CM이 결합된 새로운 디지털채널 전환을 본격화 할 것"이라며 "KB손해보험은 향후에도 회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