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경북지역 ‘외식매장 스마트화’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5 13:57

경북도·경북경제진흥원과 ‘푸드테크 외식산업 디지털 전환’ 협약 체결
인공지능·ICT 결합 스마트키친 구축, 고객방문 온라인마케팅 협업 지원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경북도청과 MOU

▲4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푸드테크 기반 외식산업 디지털 대전환 업무협약식'에서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가운데)가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 첫번째), 송경창 경북경제진흥원장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오프라인 공간 솔루션 기업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경북지역 외식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4일 경북도·경북경제진흥원과 '푸드테크 기반 외식산업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드테크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개별 오프라인 사업자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공지능·IC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키친(주방 자동화) 플랫폼을 비롯해 통합 푸드테크 솔루션 및 데이터 기반 디지털 신기술의 공동 개발, 글로벌 트렌드 자문 컨설팅 및 정보 공유 등 현지 사업자를 위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도도포인트·나우웨이팅 등 자체 솔루션으로 이용객 동선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 방문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전수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자체 솔루션 개발을 지속해 오프라인 사업장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푸드테크와 협업해 지역별 디지털 간극을 최소화하고, 소상공인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전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