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청송군, 산소카페 청송정원 꽃양귀비단지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12 11:06

청송=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청송군은 환경 친화적인 대표 화원인 4만2천평의 청송정원에 군민과 내방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기 위한 꽃양귀비단지를 조성한다.


이번봄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꽃양귀비로 힐링하세요

▲드론으로 산소카페 청송정원에 꽃양귀비씨를 파종을 하고 있다.(제공-청송군)

산소카페 청송정원이 생명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새롭게 옷을 입게 되는 5월 중순 청송정원 개장부터 한 달 동안 꽃양귀비 물결로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지난 가을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 단지에 8월~10월(3개월) 동안 15만명이 방문하여 청송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와 함께 걷기 좋은 산책로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꽃양귀비 파종에는 노동력 절감 및 작업능률 향상을 위해 드론을 활용했으며, 금년에도 청송의 봄 정취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누구나 별도 매표 없이 무료이용이 가능해 많은 방문객이 꽃양귀비와 같이 마음 넉넉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봄・가을꽃정원 조성으로 우리나라 대표정원으로 도약하는 기반 마련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산책로 및 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힐링의 장소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가꾸어가는 관광명소 청송정원에서 만개한 꽃양귀비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