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KG모빌리티(K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완성차 브랜드 3사가 신차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앞세워 내수·수출 판매 확대를 도모한다.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차를 내놓으며 가격을 동결하거나 해외에서 시승행사를 진행하는 등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이날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더하고 새로운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신차에 적용된 온스타(OnStar)는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 제어, 차량 상태 정보, 차량 진단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제너럴모터스(GM)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기술로 앞으로는 국내 고객들도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지엠은 특히 연식변경 모델을 내놓으면서 가격을 이전 연식 모델과 동일하게 책정했다.
이밖에 오는 31일까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 대상 12개월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는 등 판촉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트래버스와 타호를 선택하는 고객에게 각각 차량 금액의 최대 15%와 10%를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KGM은 '렉스턴 리무진'의 양산형 모델인 '렉스턴 써밋'을 이달 초 선보였다. 2열에 독립시트를 넣은 3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지난해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콘셉트카를 공개한 이후 프리미엄 사양을 추가해 신차로 출시한 것이다. KGM 측은 이 차가 △편안한 실내 환경 제공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확대 및 승차감 향상 △안전성 강화 등 특징을 지녔다고 소개했다.
KGM은 지난달 신형 전기차 모델 '토레스 EVX'의 가격을 200만원 인하하는 결단을 내리기도 했다. 정부 전기차 보조금 규모가 축소되자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승부수로 읽힌다.
KGM은 또 최근 튀르키예에서 중동·유럽 미디어를 초청해 '토레스 EVX 글로벌 시승행사'를 열었다. 곽재선 KGM 회장은 현장을 찾아 “올해는 토레스 EVX가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며 “토레스 EVX는 회사가 유럽에 론칭하는 첫 전기차인 동시에 KGM이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모델로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하이브리드차에 집중한다. 국내외 시장에서 연료효율성이 높고 전기차 대비 편의성이 높은 하이브리드차가 주목받자 '오로라 프로젝트'를 통해 신차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 차는 르노코리아가 2020년 XM3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신차다. 볼보 CMA 플랫폼과 르노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기존 차량에 대해서는 판매 지원책을 강화하며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오는 31일까지 중형 SUV QM6 가격을 최대 240만원 할인해준다. 중형 세단 SM6의 경우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게 했다.
한국지엠, KGM, 르노코리아 3사는 국내외 시장에서 그간 기대 이하의 성적을 기록해왔다. 실적이 크게 줄면 공장 가동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만큼 국내외로 활로를 뚫으며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한국지엠의 올해 1~2월 판매는 7만3824대로 전년 동기(4만2442대) 대비 73.9% 늘었다. 같은 기간 KGM은 13.1% 줄어든 1만8624대, 르노코리아는 49.1% 감소한 8748대를 각각 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