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강원랜드-보듬컴퍼니, 반려견 동반관광 활성화 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5 18:11
반려동물 친화도시 도약 및 건전한 반려문화 정착 협약

▲최승준 정선군수,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오른쪽부터)과 관계자들은 25일 반려동물 친화도시 도약 및 건전한 반려문화 정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강원랜드, 보듬컴퍼니와 25일 강원랜드 그랜드호텔 루비룸에서 반려동물 친화도시 정착 및 반려견 동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승준 정선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강형욱 보듬컴퍼니 대표, 윤명호 1986프로덕션 대표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운탄고도 등 관광자원을 활용한 반려견 동반 프로그램의 성공적 개최와 반려견 동반 여행 트렌드 선도 및 반려동물 친화도시 정착을 위해 마련했다.


군은 지난 2021년부터 하이원리조트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운탄고도를 활용한 '댕댕트레킹' 행사를 개최해 왔다. 약 1만2000여명의 반려인이 참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에서는 반려견 동반 운탄고도 활성화 사업을 위한 예산 지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년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선정을 위한 협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보듬컴퍼니는 반려문화 소외지역 극복을 위한 정선군과 협업, 운탄고도를 활용한 반려견 동반 프로그램의 운영을 담당한다.


또 1986프로덕션에서는 반려견 동반 행사를 지속 유치하고 반려견 동반 운탄고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장소 지원 및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정선이 청정자연을 활용한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발전하는 계기로 삼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힐링할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