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1 22:22
'

▲예당호 느린 호수길

예산군은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을 통해 '모두가 살고 싶은 슬로시티 예산'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군은 2009년 9월 국내 6번째, 세계 121번째로 슬로시티 인증을 받았으며, 2015년과 2019년에 각각 재인증을 받았다.


국제 슬로시티 연맹 규정에 따라 슬로시티 인증 기간은 5년이며, 군의 현재 인증 기간이 올해 9월에 만료된다.


군은 그간 슬로시티 지원 조례 제정, 주민위원회 구성 등을 통해 슬로시티 권역을 군 전역으로 확대하는 한편 주민 역량 강화 워크숍, 슬로시티 전통 계승 교육, 짚공예 등 권역별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슬로시티 홍보와 활성화에 주력해왔다.


또한 군은 부서별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72개 평가지표에 대한 컨설팅 및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실사에 대비해 슬로시티 일원 시설 및 환경정비 등 재인증을 받기 위한 철저한 준비에 역량을 집중한다.




슬로시티의 궁극적인 목표는 지역의 전통, 문화, 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실현하는 것이다.



따라서 군은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이번 재인증을 추진 중이며, 더욱 매력적인 슬로시티로 거듭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