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과원-이천시, 중소기업 수출물류비 최대 70%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6 09:25

이천시 관내 중기 글로벌 경쟁력 확보 위한 수출물류비 지원 기업 모집

21개사 선정, 300만원 한도내 지원… 31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가능

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사진제공=경과원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과 이천시가 6일 운송비 증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천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과원에 따르면 수출물류비 지원사업은 이천시 관내 기업의 물류비 부담을 완화하고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한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됐으며 선정된 기업은 지난 1월부터 수출 신고된 물류비의 최대 70%까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경과원과 이천시는 지난해 총 16개 기업에 물류비를 지원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진출을 지원했고 올해에는 지원 대상을 확대해 총 21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 내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 수출 제조기업으로 오는 31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내달부터 서류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올해는 이천시 중소기업의 물류비 부담을 줄이고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며 “지난해의 성공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더 많은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천시 수출물류비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