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주광덕 남양주시장, 청년농업인과 ‘진심소통’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0 20:12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0일 조안면 소재 농장 '초록향기'에서 청년농업인과 소통간담회를 주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양주시 관계부서 공무원, 청년농업인 19명이 참석해 청년농업 발전 방향 등을 놓고 자유롭게 토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선 △초기 농촌정착 시 어려움 △농산물 소비유통 트렌드 △영농 기초역량 강화 등 젊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방안을 논의했으며, 청년농업인이 서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20일 청년농업인과 소통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20일 청년농업인과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특히 이날 간담회 장소인 '초록향기' 농장을 운영하는 이규진 대표가 농장 견학 장소를 제공하는 등 청년농업인 멘토로서 역할을 수행했다.


2018년 남양주시로부터 청년농업인 지원을 받아 정착한 이규진 대표는 현재 △수확 체험 △치유 텃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후배 청년농업인 정착을 돕고 있다.


남양주시 20일 청년농업인과 소통간담회 개최

▲남양주시 20일 청년농업인과 소통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는 대단지 신도시가 조성되고 수도권이란 지리적 이점이 있어 농업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관심을 갖는 지역"이라며 “청년농업인이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청년이 남양주에서 농업창업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 농업 모델을 제시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