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 AI헬스케어 글로벌 혁신특구 출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2 10:59

AI헬스케어 분야 유니콘 기업 육성 본격화

2024  글로벌 혁신특구 출범식

▲21일 롯데호텔서울에서 글로벌 혁신특구 출범식이 열려 출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강원자치도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21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글로벌 혁신특구 출범식에 참여 강원 AI헬스케어 글로벌 혁신특구 시작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번 출범식에는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와 주관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을 비롯하여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 시도(부산, 충북, 전남) 부단체장 및 지역별 산학연특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특구별 전시부스 투어,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혁신특구 추진경과 및 비전 발표, 출범 세리머니 등 본 행사에 이어 4개 세션별 특구 운영계획 발표 및 분야별 전문가 초청 토론으로 구성된 정책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정책컨퍼런스에서는 도의 글로벌 혁신특구 운영계획 발표, 분야별 전문패널 토론으로 AI헬스케어 초혁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글로벌 혁신특구 운영과정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지방자치단체 간 협업이 이뤄진다.




향후 도는 글로벌 혁신특구가 시작되는 6월 이후 해외실증 R&D 사업자 및 특례 활용사업자의 모집공고를 실시한 후 본격적으로 국내외 싫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혁신특구 출범식

▲정광열 경제부지사가 21일 '2024 글로벌 혁신특구 출범식'에 참석해 강원자치도의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강원자치도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글로벌 혁신특구를 계기로 AI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해 규제 없이 자유롭게 연구하고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바이오헬스산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