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5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강수 원주시장, 강동구와 자매결연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7 22:53
원주시-강동구 자매결연 협약식

▲원강수 원주시장과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27일 원주시청 회의실에서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27일 원주시청 회의실에서 강동구청과 협력 네크워크 구축을 위한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주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내 도시 간 교류 확대뿐만 아니라 시정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과 상호 우의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 도시는 행정, 교육, 경제, 관광, 문화예술, 스포츠, 농업 분야의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우수한 자원과 정보를 공유하고 생산적 교류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공동 발전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농촌체험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문화교류 프로그램 운영, 농특산물 유통홍보, 지역축제 상호 방문을 비롯해 두 도시를 경유하는 GTX-D노선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원주시-강동구 자매결연 협약 체결

▲원강수 원주시장과 이재용 원주시의장은 27일 이수희 강동구청장을 비롯한 대표단을 환영했다. 사진=원주시

특히 강동구에서는 원주시와 자매결연 체결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31일 양일간 '강원특별자치도 농특산물 특별판매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원주시 농특산물 생산업체들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두 지역이 가진 우수한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보완적이고 협력적인 관계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주시민과 강동구민이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사업으로 멋진 자매도시로서 상생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