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SKB)는 오프라인 토크 콘서트 '필모톡'이 1주년을 맞이하며 B tv 가이드 채널에 편성된 '필모톡'의 누적 시청자수가 66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라는 컨셉으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홍대 T팩토리에서 매월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필모톡'을 통해 류준열·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동휘·한예리·김무열 등 많은 배우들이 다른 GV행사(관객과의 대화)에서는 들을 수 없는 스크린 밖 이야기를 나눴다.
지금까지 '필모톡'은 신청 고객만 1만5000명에 달하는 등 영화와 드라마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날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B tv 내 가이드 채널(50번, 999번)과 다시보기 서비스(VOD)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시청 지표는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가이드 채널 누적 시청자수는 660만명을 넘었고, VOD는 20만건에 이른다. 또 방송 기간 내 필모톡에서 다룬 배우의 영화 ·드라마 출연작을 B tv 특집 메뉴로 편성, 방송 전후 14일 간 관련 VOD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SKB는 배우가 출연한 주요 작품들을 B tv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청각장애인들 또한 손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 콘텐츠는 한글자막·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방송 기간 전후 14일 간 매출이 3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필모톡은 가치봄 홍보 및 장애인 관람 환경 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제23회 가치봄영화제에서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참솔 SKB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참여 덕분에 1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진짜 팬)'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