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대경대 남양주캠퍼스-매니지먼트사 2주간 오디션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2 19:51
대경대 남양주캠퍼스-매니지먼트사 연기 오디션 현장

▲대경대 남양주캠퍼스-매니지먼트사 연기 오디션 현장 제공=대경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대경대 남양주캠퍼스 연기예술과, K-모델연기과, 실용음악과 등 3개 학과가 5월29일부터 6월8일까지 2주간 공동으로 17개 매니지먼트사가 참여하는 릴레이 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번 릴레이 오디션에는 연기-모델-보컬 전공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영호 등이 소속된 몰프(Morph), 배윤영 소속사 케이플러스(KPLUS) 등 10개 매니지먼트사는 K-모델연기과 모델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워킹-포즈 등 모델 기본은 물론 글로벌 감각과 개성, 다양한 표현력을 테스트했다.


연기 분야 오디션에는 연기예술과와 K-모델연기과 전공 학생들이 참여했다. 배우 현빈이 소속된 VAST 엔터테이먼트, 강소라-임시완, 등이 소속된 플럼에이앤씨 등 5개 매니지먼트사가 참여했다. 오디션은 자기소개와 대사, 자유연기 등을 테스트했다. K-실용음악과는 에스피뮤직, 와이드엔터테이먼트가 참여해 보컬-댄스 분야 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번 릴레이 오디션에 참여한 전공 학생은 각 소속사 선발 기준에 따라 최종 합격할 경우 졸업 후 활동하게 된다. 박근정 대경대 교수(K-모델연기과)는 “재학 중 대형 매니지먼트사가 참여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다 보면 졸업 후 모델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고, 오디션 자체가 배우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대경대 남양주캠퍼스-매니지먼트사 모델 오디션 현장

▲대경대 남양주캠퍼스-매니지먼트사 모델 오디션 현장 제공=대경대

2018년부터 오디션을 실시해온 K-모델연기과는 이를 통해 참여 매니지먼트사별로 1~2명 전속 모델을 배출했다. 양지윤, 방지우, 한동윤, 김우빈, 안보현, 최웅 등이 대표적인 동문이다.




한편 연기예술과는 2학기부터 영화, 드라마, 방송 등에서 활동하는 국내 배우와 예능스타, PD, 작가, 감독 20여명을 초정해 '연기예술'에 대해 알아보는 릴레이 토크쇼를 개최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