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1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중기부-산업부, 규제자유특구-경제자유구역 협업 공동 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2 15:21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12일 대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전국 9개 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1차 규제자유특구-경제자유구역 협업 공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중기부와 산업부는 전략적 인사교류, 협업의 일환으로 경제자유구역과 규제자유특구 연계를 통해 신산업 기업이 규제특례와 사업화 안착을 하나의 공간에서 모두 지원받는 일괄지원 체계 조성을 추진 중이다. 이번 설명회는 다양한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인 경제자유구역청의 이해를 돕고 협조를 구하기 위해 개최됐다.


설명회는 양 부처가 전략적 인사교류 협업과제의 세부내용과 이행계획을 소개한 뒤 협업과제 추진과 관련한 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들의 질문을 양 부처의 협업과제 담당자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경제자유구역청에 생소한 규제특구, 오픈이노베이션 등 중기부 소관 제도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다.


김홍주 중기부 규제자유특구기획단장은 “양 특구 간의 협업 방식, 기술·서비스 수요 발굴, 매칭 등에 대한 협력 방안을 면밀하게 설계하여 국민들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현조 산업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경자구역과 규제특구가 서로의 강점을 활용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과 예산사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양 부처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양 부처는 규제특구 주관기관 등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경자구역-규제특구 협업 공동설명회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