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3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청소년예술창작소 하반기 착공…실시설계 완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6 11:03
광명시 13일 '광명시청소년예술창작소 실시설계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광명시 13일 '광명시청소년예술창작소 실시설계 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 관계부서, 청소년위원회, 미디어기획단 청소년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청소년예술창작소 실시설계 용역 완료보고회'를 13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개최했다.


광명시청소년예술창작소는 민선8기 광명시 공약사항으로, 청소년이 창의적인 예술작업을 할 수 있는 폭넓은 문화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조성된다.


작년 4월부터 광명시는 대상지를 물색해왔으며 시장 직속 100인청소년위원회와 미디어기획단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세 차례 보고회를 거치며 추진 방향을 모색해왔다.


광명시는 청소년예술창작소를 전문 교육과 함께 양질의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습-창작-기획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광명시 철산로 56) 4층과 5층에 연면적 429.7㎡(약 130평) 규모로 대형 멀티스크린, 아지트 소통공간, 댄스연습실, 음악-영상감상실, 편집실, 녹음실, 미디어강의실 등을 만들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예술창작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 시스템을 조성할 계획이다.


광명시청소년예술창작소의 미디어적 요소들은 자기 PR과 고도화 작업이 필요한 청소년 예술창작 활동의 질적 완성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광명시는 하반기에 착공해 올해 내 광명시청소년예술창작소를 개소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6일 “청소년예술창작소를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예술활동을 펼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할 것"이라며 “도시 경쟁력 강화의 밑거름이 될 문화 기반을 확충해 청소년이 행복한 광명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