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8 16:32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18일 행정부지사실에서 2024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의적이고 전문적으로 업무를 처리한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1팀을 시상했다.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시상식

▲경북도가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시상식을 가졌다. 제공-경북도

이번 시상식에서는 박경복 사무관(사회적경제민생과), 송인수 사무관(도시계획과), 최조임 주무관(농업정책과), 김욱 주무관(4차산업기반과),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이지훈, 박영심, 전혜진 주무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경복 사무관은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판매 수수료 인하, 전용 앱 구축 등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 정책을 추진했다. 송인수 사무관은 개발제한구역 해제 권한 확대를 위한 대정부 건의로 관련 시행령 개정에 기여했다.


최조임 주무관은 농어민수당 접수 모바일 시스템 도입으로 농어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급 절차를 간소화했다. 김욱 주무관은 경북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신규 지정으로 신산업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은 저출생 극복 사업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연합모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기부 시스템을 도입해 기부운동을 확산시켰다.




우수공무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근무성적평정 가산, 희망부서 전보, 포상휴가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통해 도민이 체감하는 행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