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9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한화 3남 김동선 야심작’ 파이브가이즈, 글로벌 톱10 진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5 08:54

1년만에 4개점 전세계 매장 10위권 차지
MZ세대 큰 호응에 실적도 흑자기조 유지
9월 분당 판교에 5호점…지방 공략 본격화

파이브가이즈 매장 전경 사진

▲파이브가이즈 매장 전경 사진

지난해 6월 서울에 첫 매장을 연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FIVE GUYS)'가 출시 1년 만에 4개 출점매장 모두 전 세계 파이브가이즈 매장 순위 '글로벌 톱10'에 진입했다고 운영사 에프지코리아가 25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의 외식 계열사 에프지코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는 현재 출점운영 중인 △강남 △여의도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등 4개 지점 모두 '글로벌 톱10 매장'에 올랐고, 실적도 영업 초기를 제외하곤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15가지 무료 토핑을 활용해 '나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선호를 반영하는 동시에 다양한 맛의 경험을 선사해 젊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에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고객들이 작성한 '파이브가이즈 베스트 토핑 조합' 관련 게시물이 여럿 올라왔다.


국내산 신선감자로 만든 프라이즈 메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강원 평창군 등 전국 산지에서 곧장 수확한 감자를 공급 받아 매장에서 직접 손질 후 조리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는 미국 파이브가이즈 오리지널과 동일한 품질의 감자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 전에 국내 감자 산지 곳곳을 돌며 많은 공을 들였다.


에프지코리아는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오는 9월 경기 분당 판교에 5호점을 신규 출점할 예정이다. 판교점은 서울을 벗어난 매장 1호로 에프지코리아는 앞으로 지방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한 새 서비스도 선보인다. 오는 7월 최대 20만 원까지 충전 가능한 선불형 기프트 카드를 출시한다. 기프트 카드는 7월 1일부터 서울역점에서 우선 출시되며, 전 매장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쿠팡이츠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도 도입한다. 올해 하반기(7~12월) 강남점에서 시범 운영 후 서비스 지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에프지코리아는 26일 출시 1주년을 맞아 '파이브가이즈 리미티드 에디션 옥스퍼드 블록'을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7월 1~7일 서울역점에서 20만원 기프트카드 충전 고객에게도 옥스퍼드 블록을 증정한다.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는 “지난 1년의 성과는 모두 고객 여러분의 성원과 사랑 덕분이었다"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