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6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원주 파머스커머스, 라이브’ 운영…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 증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08:40
원주파머스 커머스, 라이브 리플릿

▲원주파머스 커머스, 라이브 리플릿. 제공=원주영상미디어센터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영상미디어센터가 4일 오후 2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전국 미디어센터로서는 처음으로 지역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원주미디어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원주시 농·특산물의 마케팅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원주 파머스 커머스, 라이브!'를 시작한다.


4일 오후 2시 첫 방송에 이어 10월 10일가지 총 20회에 걸쳐 강원도 몰 라이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4일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원주 축협에 등록된 축산 농가의 등심·안심 등 육류 판매와 조리 시연을 진행한다.


향후 남원주농협·원주농협의 토토미와 쌀 가공식품, 산림조합의 다래와 밤 등 특산물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달 10일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남원주농협, 원주농협, 원주축산농협, 원주시산림조합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협약을 통해 촬영공간 제공(센터 내 방송 스튜디오), 방송내용 구성, 방송 송출, 참여농가의 라이브커머스 사업 진출을 위한 관련 교육 등은 센터에서 주관한다.


농·축협과 산림조합은 판매상품 구성, 할인이벤트(최고 25%)에 따른 예산지원, 도경제진흥원은 원주몰 입점 지원과 강원도 몰 라이브쇼핑 송출채널을 지원하게 된다.


또 조리 시연이 필요한 상품 판매의 경우, 원주시 소상공인종합정보센터 내 푸드스튜디오를 지원받아 방송을 진행한다.


원주미디어센터장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소외된 농가들이 온라인 판매를 경험하고 나아가 수익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미디어체험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이 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