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퓨처웍스, 글로벌 테니스 미디어 ‘라켓’과 캡슐컬렉션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6 18:45

美 테니스 미디어 ‘라켓’, 韓 시장 진출 파트너로 퓨처웍스 선정
테니스 관련 예술·문화 전문지 ‘라켓 매거진’ 발간…팬덤 보유
구찌, 롤렉스, 라코스테, 에비앙 등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활발

퓨처웍스

▲퓨처웍스와 라켓이 출시한 '라켓코리아' 캡슐컬렉션. 라운드 티셔츠, 모자, 라켓토트백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사진=퓨처웍스

니치 럭셔리 브랜드 큐레이션 서비스 '쏠닷(SSOLDOT)'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퓨처웍스'가 미국 뉴욕 기반의 테니스 미디어 에이전시 '라켓(RACQUET)'과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라켓'은 테니스를 중심으로 예술·문화를 다루는 계간지 '라켓 매거진'을 출판하는 기업으로 단순 출판사를 넘어 롤렉스, 라코스테, 에비앙, 뉴욕타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업 이벤트를 개최하며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글로벌 테니스 미디어 에이전시로 자리잡았다.


'귀족 스포츠'라는 인식이 강한 테니스가 지닌 고유의 역사와 가치를 전통적인 테니스 미디어가 접근하지 못한 새로운 방식으로 다루면서 테니스를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대중적인 스포츠로, 나아가 스포츠 저널리즘을 새로운 분야로 이끌고 있는 미디어로 평가받고 있다.


테니스를 현대적 관점에서 재해석하며 새로운 테니스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라켓'이 한국 테니스 시장에 주목하며 퓨처웍스(대표 이현재)와 손을 잡았다. 퓨처웍스는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첫 시작으로 오는 26일 '라켓코리아' 캡슐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켓코리아' 캡슐컬렉션은 라운드티셔츠와 모자, 라켓토트백 등 3가지로 구성되며 한국의 다이나믹함과 테니스라는 스포츠가 지닌 스타일리시함을 최대한 간결하게 담아냈다.




심플한 'RACQUET' 로고가 프린트된 레터링과 태극문양을 상징하는 컬러웨어, 태극문양의 자수로 테니스공을 표현해 디테일을 더했고 한국 정취를 엿볼 수 있는 서울 도심을 배경으로 한 컬렉션 화보도 함께 선보인다.


'라켓코리아' 캡슐컬렉션은 이번 '라켓 매거진' 신간호를 통해 선공개됐으며 이번호는 글로벌 럭셔리 기업 구찌의 협찬으로 발매된 스페셜호이자 지난 주말 막을 내린 윔블던 시즌에 맞춰 발매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퓨처웍스는 이번 캡슐컬렉션 출시는 테니스라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일상 속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테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두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함께 실현하는 시작점이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라켓' 창립자인 케이틀린 톰슨은 “한국의 폭발적인 테니스에 대한 관심이 테니스 글로벌 커뮤니티를 보다 다이나믹하게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기대된다"며 “무엇보다 쏠닷의 문화 큐레이터들과 협력함으로써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스토리텔링을 한국의 멋진 예술가 및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만들어갈 수 있고 그 시작으로 이번 컬렉션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퓨처웍스 이현재 대표는 “테니스를 아우르는 문화 전반을 다루는 라켓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급 테니스 문화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니치마켓을 공략하고 국내 테니스 애호가에게는 테니스라는 역사 깊은 스포츠가 지닌 고유의 프리미엄 경험을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파리올림픽 개막일에 맞춰 출시될 '라켓코리아' 캡슐컬렉션은 쏠닷 온라인샵과 라켓 온라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이번 컬렉션이 소개된 '라켓 매거진' 최신호도 함께 볼 수 있다.


한편 퓨처웍스는 이번 '라켓'과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니치 럭셔리 문화를 표방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과 함께 스포츠를 중심으로 하는 니치 럭셔리 멤버십 서비스를 본격 선보일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