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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애, 독보적 아우라..패션 매거진 커버 장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6 13:20
이영애

▲배우 이영애가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2024년 8월호 커버를 장식했다.하퍼스 바자 코리아

이영애가 독보적인 아우라를 드러내며 패션 매거진 커버를 장식했다.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는 배우 이영애와 랄프 로렌 컬렉션이 함께한 8월호 커버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의 컨셉은 'The Shadowy Stranger'로 극명한 온도 차가 공존하는 배우 이영애의 다채로운 얼굴을 담았다. 이영애는 대체 불가 아이콘답게 촬영 내내 눈빛, 손끝 하나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며 스태프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는 후문.


'구경이', '나를 찾아줘', '마에스트라' 등 최근 새로운 모습을 꺼내 보일 수 있는 작품에 출연하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영애. 그는 도전적인 작품에 출연하는 이유에 대해 출산과 육아가 영향을 끼쳤다고 밝혔다. 이영애는 “결혼과 출산을 겪으면서 새로운 걸 시도할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엄마가 되고 새로운 감정들을 접하고 나니까 배우로서 깊어졌다고 할까? 사람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어졌다. 그래서 점점 더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하고 싶어지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아내이자 엄마이자 배우로서 자신의 소신도 전했다.그는“20대는 질풍노도의 시기였다. 좌충우돌하면서 정말 열심히 일했다. 일이 좋았으니까 그렇게 뛸 수 있었다"며 “30대 때는 그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작품을 만났다. 말하자면 가만히 누워서 작품이라는 열매가 떨어지기만을 기다리지 않았고 그 기회를 획득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기 위해 계속 땅을 파고 밭을 갈았다"라고 배우로서 치열하게 노력했음을 고백했다.


이어 “결혼 전까지 그 어떤 미련이 없을 정도로 열심히 일했고 덕분에 아이를 낳고 육아에 집중할 수 있었다. 나중에 배우로 돌아갔을 때 내 자리가 조금 줄어든다 한들 후회는 없겠다 싶을 정도로 그 시기가 내게는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아내이자 엄마로 육아에 집중했던 시기에 대한 솔직한 마음을 전하기도 헸다.




이영애는 지금까지 배우로서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선 '거리 두기' 덕분이라고 답했다. 그는 “배우는 사람을 만나고 결국 사람에 접근해야 하는 직업"이라고 정의하며 “한 인물에 대해 연구하고 다른 사람으로 살다가 다시 또 잘 빠져나오려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하고 뿌리를 내리고 그 뿌리를 굳건히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난 그 시간을 일종의 거리 두기로 채웠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직업은 어렸을 때부터 잘한다, 예쁘다 같은 말을 수도 없이 듣는다.'내가 진짜 예쁜가? 정말 잘하나?' 싶다가도 아무것도 아닌 가짜 뉴스나 말도 안 되는 루머로 사람들이 나를 찔러대면 나 혼자 비대하게 부풀린 풍선이 '펑' 하고 터져버린다. 때론 아니 땐 굴뚝에도 연기가 난다. 이런 세계에서 흔들리지 않으려면 내면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자기만의 무언가가 필요하다"라고 연예계 생활의 고충을 털어놓은 후 그런 고충을 이겨내고 지금의 이영애를 만든 근간에 대해 “혼자만의 거리 두기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영애와 랄프 로렌 컬렉션이 함께한 화보와 인터뷰는 '하퍼스 바자' 8월호와 웹사이트, 공식 SNS에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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