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8월 28일(수)



장수군, 한우협회 ‘가족한마음 전진대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7 17:10

최훈식 군수 “장수한우 브랜드 저탄소 한우로 글로벌화 할 것”

장수군

▲지난 16일 한누리전당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장수군 한우협회 가족한마음 전진대회. 제공=장수군

장수=에너지경제신문 김태현 기자 전북 장수군 한우협회는 지난 16일 한누리전당 다목적체육관에서 관내 한우농가, 관련기관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군 한우협회 가족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우농가의 화합과 장수한우의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최훈식 장수군수, 최한주 군의회 의장, 박용근 전라북도 의원, 각계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수군 축산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형주 장수한우지방공사 팀장, 윤채희 무진장축협 주임이 감사패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협회원들의 경품추첨, 노래자랑이 진행돼 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다졌다.


이상식 한우협회장은 “이번 대회가 관내 한우농가와 관련기관간 정보교환, 화합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우협회에서는 한우농가의 권익증진과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소값하락, 높은 사료값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한우가 장수군의 핵심 소득사업인 만큼 가공시설 지원을 통해 산지에서의 생산-가공-유통 플렛폼을 구축했다"며 “장수한우 브랜드를 저탄소 한우로 글로벌화하여 한우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장수군의 농가들이 강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