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08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도시가스協, ‘도시가스 트레일 온런 부산’ 행사 성료…자폐인사랑協에 1억원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9 09:21
222

▲송재호 한국도시가스협회(왼쪽 두번째) 회장이 지난 4월 개최된 '2024 도시가스 트레일 온런 부산' 행사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1억 원을 18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측에 전달하고 있다.

한국도시가스협회가 주최한 '2024 도시가스 트레일 온런 부산' 행사가 지난 4월 성황리에 종료된 가운데, 행사를 통해 모은 기부금 1억원을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전달하는 전달식이 18일 이룸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자폐인의 복지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폐인사랑협회는 기부금으로 도시가스협회와 함께 신규사업인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유아교사 교육 및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서 송재호 도시가스협회 회장은 “기부금을 통해 자폐인의 삶의 질 향상과 많은 시민들이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가스협회와 전국 34개 도시가스사는 그동안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도시가스업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매년 사회공헌기금을 조성·운용하고 있다.




올해는 '도시가스 트레일 온런 부산' 외에 사회복지시설에 가스기기 및 시공비를 지원하는 가스기기 지원사업,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 및 찾아가는 가스안전교육사업 등을 시행 중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