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륜] 경륜경정총괄본부 ‘재능기부 자전거 안전교실’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8 23:50
'경륜선수와 함께하는 자전거 안전교실' 24일 창원 샛별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

▲'경륜선수와 함께하는 자전거 안전교실' 24일 창원 샛별지역아동센터에서 개최.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24일 창원시 샛별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경륜선수와 함께하는 자전거 안전교실'을 개최했다.


자전거 안전교실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경륜경정총괄본부와 아날로그플러스(주)가 자전거와 자전거 안전모를 각각 기부하고, 경륜선수들은 자전거 안전교육을 통해 재능을 기부하는 경륜경정총괄본부의 대표적인 협업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6명의 창원 상남팀 소속 선수는 '자전거를 탈 때 횡단보도 이용방법' 등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자전거 안전수칙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교육하고, 자전거 타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1:1로 자전거 타는 법을 가르쳐주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경륜선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려고 참석했는데, 오히려 선수들이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힘을 얻어간다"고 말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24일 창원 샛별지역아동센터에 자전거 21대를 기부

▲경륜경정총괄본부 24일 창원 샛별지역아동센터에 자전거 21대를 기부. 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의 '재능기부 자전거 안전교실'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지난달에도 세종팀 선수들과 함께 보육시설을 찾아 행사를 개최했으며, 올해 총 6회에 걸쳐 4800만원 상당 자전거를 지원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