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0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시설관리공단-중앙보훈병원, ‘무장애 관광 실현 위한 휠체어 공유 서비스’ 협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7 01:35
무장애 관광 실현 휠체어 공유 서비스 협업

▲최순철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규인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장으로부터 휠체어 6대를 기증받았다.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시설관리공단는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로부터 6대의 휠체어를 기증받아 평창군 주요 관광시설에 배치한다고 6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행안부 '협업 이음터'를 통해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와 '무장애 무장애 관광 실현을 위한 휠체어 공유서비스' 사회공헌활동 협업이 이뤄졌다.


공단은 기증받은 휠체어를 광천선굴테마파크어드벤처(2대), 평창자연휴양림(2대), 구)대관령휴게소(2대)에 각각 배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과 거동이 불편한 관광객들의 이동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휠체어 기증에 이어 향후 지속적인 관리와 수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최순철 이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평창군의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모든 이용객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