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ENP는 올 2분기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210억원·영업이익 9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영업이익은 8.9% 증가했다.
경기 악화로 산업수요가 줄었으나, △고부가 제품 판매 증가 △유통구조 개선 △생산체계 최적화로 수익성이 높아졌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7.2% 감소했다. 일시적으로 재고를 늘렸던 해외고객의 판매량이 소폭 둔화되고, 수출운임과 원가부담이 불어난 탓이다.
코오롱ENP는 하반기에 최근 초도공급을 시작한 의료용 제품의 공급확대를 추진하는 중으로, 폴리옥시메틸렌(POM) 컴파운드 제품 및 고강성 POM 등 고부가 제품군 판매로 실적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코오롱ENP 관계자는 “중국시장에서 반덤핑관세를 낮게 유지하며 상대적인 시장경쟁력 우위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