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중부청소년경찰학교, 여름방학 캠프‘스마일 스쿨’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3 07:38

관내 초·중학교'사이버-폴'위촉 학생 대상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 상담 기법 교육 등 실시


1

▲청소년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중부청소년경찰학교'스마일 스쿨'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했다 제공=대구중부경찰서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중부경찰서는 청소년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중부청소년경찰학교'스마일 스쿨'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일 스쿨'은 관내 초.중학교 사이버-폴 위촉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5일에서 9일까지 5일간 진행되었으며, 관내 사이버-폴 학생 18명이 참가해 또래조정 상담법, 비폭력 대화법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상담기법 교육과 청소년 사이버 도박 및 마약 중독 예방 교육을 받았다.


이번 '스마일 스쿨' 여름방학 캠프는 학교전담경찰관(SPO)과 사이버-폴 학생들이 직접 대면해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를 받는 친구들을 위해 올바른 대처 방법과 상담 방법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했다.




'사이버-폴'은 2014년부터 대구시경찰청과 대구시교육청이 매년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관심이 있는 초(4∼6학년)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학교폭력 예방 홍보 캠페인, 또래상담사 활동을 하고 있다.


김기대 대구중부경찰서장은 “청소년 선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