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4일(토)



순창군, 청년정책 개선 협의체 참여 청년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8 13:25

청년문화센터 중심으로 정책 모니터링과 개선 방안 모색

순창군

▲순창군이 '제3기 순창군 청년정책협의체'에 참여할 청년들을 오는 9월 6일까지 모집한다. 제공=순창군

순창=에너지경제신문 정은서 기자 전북 순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제3기 순창군 청년정책협의체'에 참여할 청년들을 오는 9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년정책 협의체는 최근 개관한 청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행정과 지역청년의 소통을 위한 연결고리 역할과 더불어 각종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등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순창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이거나 순창군에서 경제활동 등을 하는 18~49세 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는 순창군 누리집에서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신청서 심사를 통해 연령, 희망하는 활동 등을 고려해 25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며, 결과는 오는 9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활력 넘치는 지역의 미래를 위해서는 청년들의 목소리가 생생하게 담긴 맞춤형 정책 추진이 필수다"면서 “지역과 소통하면서 변화를 이끌어낼 적극적인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청년정책협의체 외에도 청년근로자 종자통장 지원사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최근 3년간 순창군의 청년 인구는 소폭이지만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