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농협,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나눔 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9 09:34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농협은 28일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와 함께 경북도청에서 출근하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의 일환으로 백설기 떡과 쌀 음료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경북농협,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나눔 행사 개최

▲경북농협은 28일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와 함께 경북도청에서 출근하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을 펼쳤다. 제공-경북농협

이번 행사에는 신효광 농수산위원장, 김주령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임도곤 경북농협 본부장이 참석해 쌀 소비 촉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인당 쌀 소비량은 56.4kg으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으며, 1인당 하루 쌀 소비량은 154.6g으로 밥 한 공기 반 수준에 그쳤다.


이러한 소비 감소로 인해 쌀 산지 재고 과잉과 쌀값 하락이라는 이중고가 지속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경북농협과 경상북도는 지난 22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도청 구내식당에서 아침밥을 경북 쌀로 제공하고 있다.


임도곤 경북농협 본부장은 “쌀밥에 대한 국민의 인식 전환과 쌀 기반 아침밥 먹기 레시피 개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등 농협이 할 수 있는 일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쌀 소비 촉진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 지역의 쌀 산업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