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시교육청,‘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6 18:33

장애학생 117명 대상으로 지역 2개 대학에서 학과 실습, 진학 컨설팅



1

▲특수학교 및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117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공=대구교육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시교육청은 6일부터 오는 11월 8일까지 특수학교 및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 117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은 장애학생들이 대학생활 체험을 통해 대학 진학 기회를 확대하고, 진학 후 학생 맞춤형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학생활 체험프로그램은 공모에 선정된 대구대, 대구카톨릭 등 지역 2개 대학교에서 △캠퍼스 투어, △학과 체험, △진학 컨설팅, △멘토 장애대학생과 만남, △장애학생지원센터 및 편의시설 이용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학생이 원하는 대학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해당 대학교에서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장애학생과 1:1로 매칭해 체험활동을 위한 안전관리와 편의를 지원한다.




또한, 특별전형을 포함한 입학 설명 및 졸업 후 취업정보, 장애학생 지원센터 안내, 학과별 교육과정 소개를 비롯해, △골프 체험, △조리 실습, △집단상담 프로그램, △항공서비스 실습 등 학교별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에게 폭넓은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장애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 지원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