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고양시 2024통일로한마음체육대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8 11:24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 고봉-고양-관산동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24년 제8회 통일로한마음체육대회가 7일 일산동구 지영동 지영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체육대회는 고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통일로체육회(고봉-고양-관산동 3개 체육회)의 고봉동체육회가 주관했으며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양특례시장상 표창 수상한 시민

▲고양특례시장상 표창 수상한 시민. 제공=고양특례시

개회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성회-이기헌 국회의원, 김종혁 당협위원장, 고덕희-김민숙-문재호-김영식-권용재-신인선-조현숙 고양특례시의원, 오영석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장, 우상훈 벽제농협조합장, 유완식 축협조합장, 김보연 산림조합장, 김영남 일산동구청장, 서병하 일산서구청장, 3개 동 직능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개회식에서 그동안 대회 준비와 지역체육 발전에 노고가 많았던 시민에게 경기도지사상, 고양특례시장상, 국회의원상, 경기도의회의장상, 고양특례시의회의장상 등이 수여됐다.


2024년 제8회 통일로한마음체육대회 중 줄다리기

▲2024년 제8회 통일로한마음체육대회 중 줄다리기. 제공=고양특례시

이날 경기는 족구, 단체줄넘기, 박 터뜨리기, 줄다리기, 2인1조 달리기, 단체계주 등 6개 종목이 진행됐으며, 주민 간 열띤 경쟁 속에 고봉동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노래자랑, 축하공연도 함께 마련돼 시민 흥을 돋웠다.




한편 이번 체육대회는 고양특례시와 NH벽제농협이 후원했다. 통일로한마음체육대회는 옛 벽제읍 시절 단합된 모습을 되찾고 지역주민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2009년 첫 대회를 시작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