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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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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고도화...안정성 강화했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9 17:20
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19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2022년 상생배달앱 '땡겨요'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도 동시에 시작했다.


작년 10월부터 PG서비스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이번 고도화 프로젝트는 안정성 강화와 결제시장 확대에 중점을 뒀다. 먼저 신한은행은 부가가치통신사업자(VAN) 다중화 체계를 구축해 지급결제 안정성을 강화했다. VAN사를 다중화 해 운영하면, 단일 VAN사를 이용할 때와 비교해 장애 등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간편결제, 가상계좌 결제 등을 추가 도입해 결제 방식을 다변화하고 에스크로 결제 방식을 추가해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했다. 신한은행은 신속한 개발과 테스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PG개발자 포탈사이트'도 동시에 오픈했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전자지급결제대행 업무를 포함한 BaaS(Banking as a Service) 부문의 경쟁력을 크게 높였으며, B2B 공급망금융 서비스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중은행 중 유일한 1차 PG사업자인 신한은행이 이번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BaaS형 공급망금융 사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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