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시교육청, 어린이집 대상‘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9 13:55

달성군 관할 어린이집 44개원, 영·유아 747명 대상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영유아 눈높이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전의식 및 위기대처능력 제고



1

▲달성군 관할 어린이집 44개원, 영유아 74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한다 제공=대구교육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8월 19일부터 10월 8일까지 달성군 관할 어린이집 44개원, 영유아 74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6월 대구시교육청과 달성군청은 '유보통합 시범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구형 유보 통합모델 개발·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를 지속하며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달성군청과의 업무협약의 하나로, 그동안 안전교육 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어린이집 영유아들이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안전사고, △화재, △지진 등 각종 비상 상황에 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교육청의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운영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지하철 및 승강기 안전교육을 포함한 생활안전, △지진 상황을 인지하고 대피 요령을 익히는 지진안전, △화재 상황을 가정해 탈출 방법을 습득하는 화재안전, △모형 횡단보도 및 신호등을 활용한 보행안전 △교육용 소화기 체험, △비상 상황 발생 시 완강기 활용법 참관 등 총 6종의 내·외부 체험 과정으로 구성됐다.


앞으로도 대구시교육청은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통해 부족한 점을 개선하는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