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
'정성 성인기저귀'가 9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9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시니어 제품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577만6864개를 분석한 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안마기 순으로 분석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는 시니어 제품 브랜드 중 성인기저귀, 보청기,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등이 포함돼 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도출된다. 9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통해 분석됐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참여지수 29만7170 △소통지수 50만 4195 △커뮤니티지수 69만8187로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 149만9552로 집계됐다. 지난 8월 종합지수 168만4529보다는 10.98% 떨어졌다.
2위 뉴케어 시니어 영양식은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 95만8837로 지난 8월 종합지수 134만9719와 비교해 28.96% 크게 하락했다.
3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도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 59만1372를 기록해 지난 8월 종합지수 67만4632 대비 12.34% 감소했다.
반면에 4위 디펜드 성인기저귀는 종합지수 46만3431로 지난 8월 종합지수(43만2827)보다 7.07% 올라 9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평판지수 톱5 가운데 유일하게 상승했다.
종합지수 40만1601로 5위를 기록한 세기 보청기는 직전 8월 종합지수(70만3203)와 비교해 42.89%나 급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부드럽다, 편안하다'가, 키워드 분석에서는 '매직 팬티, 건강 기저귀, 안심흡수'가 나란히 높게 나왔다"면서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90.02%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