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15번지 일원에 조성 중인 '아크로 베스티뉴'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아크로 베스티뉴는 안양 호계온천 재개발사업을 통해 지어진다. 지하 3층~지상 37층, 10개 동, 총 1011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39~84㎡, 39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면적별로는 △39㎡ 10가구 △59㎡A 286가구 △59㎡B 33가구 △74㎡B 21가구 △84㎡ 41가구다.
아크로 베스티뉴는 롯데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을 지하로 연결한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지리적 이점이 있다. DL이앤씨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를 경기권 최초로 적용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안양시 평촌신도시 일대는 경기 남부 최대 상권이 위치했다. 지하철 4호선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범계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는 1·4호선 환승이 가능한 금정역이 있다. 이 곳에는 GTX-C노선(예정)이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도 들어설 계획이다.
상권 이용도 편리하다.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자리했다.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동안경찰서, 안양소방서, 법원 등 관공서에도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호계초 △호계중 △범계중 △평촌고가 인접하다. 경기도 최대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학원가도 가깝다.
아크로 베스티뉴는 DL이앤씨가 평촌 최초로 선보이는 '아크로' 브랜드 단지다. 특히 1기 신도시에서 처음으로 깃발을 꽂는 하이엔드 브랜드라는 점을 고려해 단지 외관부터 조경,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상품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단지에는 하이엔드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아크로'가 들어선다. 스카이 라운지, 실내수영장, 프라이빗 시네마 등이 들어선다. 25m 길이 4개 레인의 실내수영장이 지역 최초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동에는 스카이 게스트 하우스(35층)와 복층형 스카이 라운지(36~37층)로 구성한 스카이 커뮤니티를 배치한다. 입주민들은 스카이 커뮤니티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37층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층에 마련된 메인 커뮤니티 시설은 웰니스 프로그램 전용으로 조성된다. 전 타석 GDR을 적용한 스크린 골프라운지와 이태리 명품 피트니스 브랜드인 테크노짐 운동기구가 채워진 피트니스, 온탕과 냉탕, 건식 사우나, 프라이빗 샤워부스까지 갖춘 사우나 등을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