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2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대한민국특례시의장협의회 회의 참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2 20:59
용인시

▲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용인시의회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은 2일 창원특례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3차 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진선 의장을 비롯해 손태화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운영 규'」 제7조에 따라 회장으로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대변인에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임원으로 선출했다.


또한 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제안한 안건인 지방의회의 독자적인 감사기구의 설치를 위한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차기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지로 용인시를 결정했다.




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은 “새롭게 선출된 대한민국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임원진들과 함께 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특례시의회의 권한과 역할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특례시의회의장협의회는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인 용인특례시를 비롯한 수원특례시, 고양특례시, 창원특례시의회와 준회원 자격으로 화성시의회의 의장단과 실무진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기회의를 통해 특례시의회 권한 발굴과 정책 제시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