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재준 수원시장,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 하도록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3 10:06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해 강조

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수원시가 노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2일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부모님 세대의 헌신적인 사랑과 희생이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다"며 “어르신들이 안정되고 활기차게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시장, 지역 국회의원, 어르신, 노인기관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야외풍물놀이와 수원시립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 시장은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 노인, 노인복지 기여자(수원시장상 9명, 수원시의회 의장상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원시

▲이재준 시장(앞줄 오른쪽 4번째)이 참석자들과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보건소, 수원시 반려동물센터, 노인 지원 유관기관 등이 △어르신들을 위한 '친환경 치약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손마사지, 네일아트' 등 다양한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또 '어르신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주제로 하는 릴레이 사진전 '인생 내껏'에는 사진 24점 전시됐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하고 어르신의 노고를 기리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UN에서도 1991년부터 매년 '세계 노인의 날(10월 1일)'을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