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25일 모집…서류전형만으로 선발, 창업·장학금 혜택 다양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산업대학원은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2025학년도 전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1차 모집학과는 △부동산자산관리학과 △유통물류경영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호텔관광전공, 외식경영전공, 항공서비스전공) △스포츠산업학과(스포츠산업전공·스포츠헬스케어재활전공·태권도전공) 등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따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만으로 선발한다.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지방 및 외국 거주자, 직장인 등 통학에 어려운 자들도 온라인 수업만으로 졸업이 가능하다"면서 “지난해부터 입학 후 곧바로 창업동아리 활동과 스타트업이 가능하도록 세종대캠퍼스타운 입주, 창업장학금 지급, 창업멘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과 취업을 하면서 정규대학의 석사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장학금 지원 혜택도 다양해 MOU 협력업체의 경우 40%의, 세종대 소재지인 광진구의 구민, 광사업자 및 재직자엔 50%(관련서류 제출)의 장학금 혜택도 가능하다.
2025학년도 전기 1차 신입생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산업대학원 홈페이지(www.ebma.co.kr 또는 gsi.sejo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학생·고교생 참가…메카이버·로스앤메카 2개팀 대상 수상
한국공학대학교(이하 한국공대)는 지난달 26일 한국공학대 TU광장에서 '제2회 한국공학대학교 미래자동차 자율주행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형 자동차 관련 교육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공학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내 고등학생 팀도 참가했다.
2~4명으로 구성된 참가팀들이 △AWS DeepRacer 차량 부문 △Waveshare JetRacer 차량 부문으로 나뉘어 경진할 결과, AWS 부문은 '메카이버' 팀이, Waveshare 부문은 '로스앤메카' 팀이 대상을 받았다.
대회 심사위원인 서석현 한국공학대 미래차사업단 교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을 체험하고, 미래형 자동차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공학대 미래형자동차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단은 내연기관 중심의 산업에서 친환경차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로의 전환을 대비하기 위해 설립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내년 1월 12일까지 'SF 단편소설' 부문 접수…당선자 상금 500만원
포스텍(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소통과 공론 연구소는 'POSTECH SF 어워드'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텍이 이공학적 지식과 인문사회학적 상상력이 융합된 새로운 '마션'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SF 단편소설' 부문(200자 원고지 90매)에서 작품을 모집한다. 작품 접수는 내년 1월 12일까지다.
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국내 이공계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공계 복수전공자도 응모 가능하다. 단, 이공계 부전공자와 대학원 수료생은 응모할 수 없다.
당선작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가작 수상자 2명엔 상금 각 200만원을 준다.
포스텍 관계자는 “POSTECH SF 어워드 공모전은 이공계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국내 유일의 SF 공모전으로서 지금껏 SF 창작 활동을 지망하는 학생들의 등용문 역할을 해 왔다"면서, 어워드 수상자 출신으로 이하진·김한라 ·권재영 등 작가를 소개했다.
제5회 POSTECH SF 어워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포스텍 소통과 공론 연구소 홈페이지(http://icp.pos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이메일(postech-icp@postech.ac.kr), 또는 전화(054-279-3830~1)로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