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경주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유공자 표창‧격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6 11:01

모범노인 표창, 활쏘기 퍼포먼스, 2부 행사에서는 지회별 노래자랑도 진행



ㅂ

▲주낙영 시장이 지난 4일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제공=경주시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지난 4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노인의 날은 노인을 공경하는 미풍양속을 간직하고 이들의 문제에 대한 나라와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997년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10월 2일이다.


경주시와 경북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모범 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북도연합회장, 구승회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장, 지역 어르신 및 기관 단체장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밸리댄스, 퓨전 음악공연 등의 식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노인 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활쏘기 퍼포먼스, 노래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주낙영 시장은 고령임에도 일상 속에서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어르신과 힘든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봉사해 온 노인복지 유공자 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진 노래자랑에서는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경로당 지회별로 뽐내며,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구승회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장은 “오늘 뜻깊은 행사를 통해 오랜만에 많은 사람들을 만나 소통하고 기쁨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우리의 미래가 더 밝게 빛날 수 있도록 노인회에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더욱 애쓰겠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우리나라 어르신들의 평균수명은 84.1세이지만 건강수명은 73.1세 불과하다"라며 “어르신들 건강의 비결로 보다 활동적인 시니어(active senior)가 될 것과 맨발 걷기 생활화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