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2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오산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안전사고 제로화 목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2 12:23
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이 21일 '2024년 오산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있다 제공=오산시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오산시는 21일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승강기 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오산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오산소방서 구조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화성오산지사와 협동으로 진행됐으며 승강기 내 사고 발생 시의 대응 절차 및 구조 활동을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 김인겸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장, 정찬영 오산소방서장, 김영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화성오산지사장과 관내 승강기 관리주체 및 안전관리자 등 100여명이 참관했다.


훈련에 참여한 기관들은 사고 대응을 위한 역할 분담 및 협력 체계를 점검하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승강기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구조대의 신속한 출동과 피해자 구출을 위한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승강기 사고 발생 시 각 기관의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훈련 종료 후에는 참가 기관 간의 피드백 세션이 진행돼 각 기관의 대응 방안 및 개선점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승강기 안전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