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4년 고향사랑기금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양주시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서와 필요서류를 우편, 전자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참여자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 문화-예술-보건 증진 ▷시민참여-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밖에 주민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에 맞춰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의왕시는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6개 아이디어에 대해 최대 50만원 시상금(양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시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양주시는 적극 반영해 고향사랑기금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5일 “소중한 의견을 들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시민은 이번 공모에 적극 참여해 달라"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고향사랑기금 사업을 더욱 풍요롭고 의미 있게 만들어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고향사랑기금 사업 아이디어 공모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양주시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