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문남석

ans7200@ekn.kr

문남석기자 기사모음




[E- 로컬뉴스] 함평군, 화순군 소식 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17 15:33

◇ 함평군, ‘사랑의 라면’ 50상자 기부받아

함평군 '사랑의 라면' 전달식

▲지난 14일 전남 함평군 나산면에서 열린 '사랑의 라면' 전달식에 참가한 나산면 공무원과 지역 업체인 ㈜경서(대표 박상규) 직원들이 전달식을 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함평군

(주)경서 등 연말연시 취약계층 위한 나눔 잎장


함평=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전남 함평군 나산면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나산면은 16일 “지역 업체인 ㈜경서(대표 박상규)가 지난 14일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 참여하며 100만 원 상당의 라면 50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라면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지원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경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기업으로, 라면 기부와 함께 지역 인재양성기금 기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웃사랑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규 대표는 “소외된 이웃과 사랑의 온기를 나누고 싶어 기부를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행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석 나산면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베풀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나산면에서도 취약계층을 세심히 살피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화순군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 도곡면 500만 원 기부


파프리카와 함께하는 기부 릴레이 2024년 시작


1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이 도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0만 원을 기부했다. 제공=화순군

화순=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하순군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이 2025년 새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 도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0만 원을 기부하며 지역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17일 화순군에 따르면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은 지난 14일 도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0만 원을 기부하였다.


2024년도에 시작된 도곡면 기부 릴레이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개인 및 7개 사회단체가 참여하여 총 170여 명이 넘는 도곡면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 총 2,570만 원이라는 소중한 성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하여 훈훈한 온기를 전하였다.


특히, 이번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의 500만 원 기부는 2025년 기부 릴레이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어서 색다른 의미를 지녔다.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은 국내 미니파프리카 생산의 80%를 담당하는 선도 법인으로, 2023년 제1회 화순고인돌축제에서 미니파프리카 2,000박스(6,000만 원)를 무료로 제공하여 시식 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민들과 함께 나눔 실천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문형윤 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싶은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법인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