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SMG연세병원, 13일 ‘손 씻기 체험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9.13 13:51
SMG연세병원, 13일 ‘손 씻기 체험행사’ 개최

▲13일 개최된 손 씻기 체험행사 모습. 사진=SMG연세병원.

[경남=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의료법인 합포의료재단 에스엠지 연세병원이 감염예방 및 손 씻기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손 씻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3일 병원 로비에서 열린 이번 ‘손 씻기 체험행사’는 병원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환자안전과 감염관리를 집중적으로 개선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이날 캠페인은 손에 형광로션을 바른 후 손 씻기 전과 후의 손 위생 상태를 ‘뷰박스’를 통해 눈으로 확인하는 체험 이벤트로 진행됐다.

올바른 손 씻기는 △양 손바닥 마주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 문지르기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가락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르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등 6단계로 구성된다.

이 과정을 준수하고,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씻기만 해도 세균과 바이러스 대부분이 없어진다.

에스엠지 연세병원 감염관리위원회는 "환자들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고 의료의 질을 향상시키는 깨끗하고 청결한 진료환경 구축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엠지 연세병원은 오는 17일까지 ‘환자안전의 날’ 캠페인을 통해 환자안전과 감염예방 등 다양한 예방 수칙들을 홍보해 직원들에게는 경각심을, 환자들에게는 감염예방의 중요성을 알릴 방침이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