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내 지역 농축수산물 공급 협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3.17 10:04

강원도-춘천시-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17일 오후 업무협약 체결

레고랜드

▲5월 5일 개장을 앞둔 레고랜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5월 5일 개장을 앞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내에 지역 농축수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도에 따르면 17일 오후 2시 도청 본관소회의실에서 춘천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LLKR)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개장과 연계한 지역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강원도는 행정적 지원을 확대한다. 그리고 춘천시는 은 산하기관인 (재)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의 보유 시스템·기술·농가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지역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LLKR에 공급한다.

LLKR은 이러한 지역 농축수산물의 사용 가능 품목 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소비량을 늘림으로써 지역 농가 소득 창출에 기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LLKR에서는 오는 4월부터 사내 구내식당에서 사용하는 식자재 물품 중 30% 이상을 지역 농축수산물로 사용하는 위탁업체 선정을 완료했다.

LLKR 내 음식점에서 연간 사용이 가장 많은 닭정육과 사과를 우선 공급 대상으로 확정하고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해 공급받게 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레고랜드 개장 파급효과가 도내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