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고프로, 한국서 아웃도어 스포츠 축제 '포레스트 리그' 연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04 11:28

‘고프로 마운틴 게임’ 한국판…22~23일 평창서 열려

1

▲고프로가 강원 평창군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 ‘고프로 포레스트 리그’를 연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고프로가 강원 평창군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 ‘고프로 포레스트 리그’를 연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미국 최대 규모 아웃도어 스포츠 페스티벌 ‘고프로 마운틴 게임’ 한국판이다. 세계 최초로 진행되는 스핀오프 행사로 고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행사는 ‘액션’과 ‘숲’ 등 두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주요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는 △ 트레일 러닝 △ 산악자전거 다운힐 △ 스포츠 클라이밍 △ 어린이 밸런스 바이크 등 종목별 경쟁 대회가 진행된다. 더불어 펫 패밀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반려견 어질리티 대회와 도그 트레일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반 참가자들을 위해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는 요가 클래스, 여행 유튜버 채코제가 진행하는 토크쇼도 열린다.

브랜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페스티벌 기간 내내 제공되는 고프로 클래스 세션에서는 전문가로부터 고프로 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영상 제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 현장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고프로 최신 제품을 당일 대여하는 렌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닉 우드먼 고프로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고프로 포레스트 리그를 한국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행사가 강원도관광재단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탄생한 만큼 평창 및 강원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jinso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