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허그 하반기 새롭게 론칭하는 패션 브랜드 ‘버머초어스’ 이미지 |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로 패션 시장에 안착한 핸드허그가 하반기 새 브랜드를 잇달아 론칭하며 패션 사업의 라인을 확장한다고 27일 밝혔다.
2020년 출시한 아카이브 볼드는 지난해 400%의 성장을 이뤘고, 올해 홍대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300%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시그니처 상품인 939로고가 새겨진 바지는 지금까지 10만 장 이상 판매됐다.
핸드허그는 이 같은 아카이브 볼드의 성공에 이어 지난달‘스텀피니(Stumpyne)’와 이달 ‘버머초어스(Bummer Chores)’를 차례로 론칭한다. 두 브랜드는 아카이브 볼드와는 다른 타깃과 제품군으로 설정됐다. 핸드허그는 이로써 패션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패션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9월 론칭한 스텀피니는 ‘독특한대중성’을 키워드로 패션을 풀어내, 너무 튀지 않되 남들과 똑같지도 않은 것을 원하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는 MZ 세대(1980~2000년 초반 출생)들을 위한 여성 컨템퍼러리 브랜드이다. 나비의 형상과 실과 바늘 모양의 로고에서 보이듯, 뭉툭한 성격을 가진 바늘(옷)이란 뜻으로 도회적인 분위기와 다채로운 색감, 편안한 개성을 보여준다. 2030대 고객들이 내면의 다채로움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룩을 지향하며, ‘다른 스타일로 입는 즐거움을 느낌과 동시에 똑같은 옷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것‘이 브랜드 목표이자 철학이다.
이달 론칭하는 버머초어스는 홈웨어에 패션을 더한 새로운 스타일의 라운지웨어 브랜드이다. 올해 가을·겨울 시즌의 뮤즈는 1960년대 복고풍 스타일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콘 ’트위기‘이며,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새틴으로 색감을 살린 할리우드 새틴 슈트를 메인 제품으로 내세웠다.
장윤석 브랜드 사업 본부장은 "데이터와 MZ세대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패션 사업성과를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며 "공격적인 브랜드 확장만이 아닌, 자사 패션 브랜드들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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