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어르신 오락(OH!樂)사업’ 만족도, 99%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1 22:13
박승원 광명시장 ‘어르신 오락(OH!樂)사업’ 성과보고회 주재

▲박승원 광명시장 21일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 성과보고회 주재.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는 2021년 노인위원회 제안 사업인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 성과보고회를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수행기관인 소하노인종합복지관, 광명-철산-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및 노인위원회 위원 50여명, 오락(OH!樂)사업 참여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락(OH!樂)사업에 참여 중인 노인들은 성과보고회에서 우크렐레 연주 및 웰빙댄스를 선보였고, 침여자는 성과 동영상을 시청한 뒤 권역별 복지관 4곳 활동사항을 공유했다.

오락(OH!樂)사업은 코로나19로 복지관 대면 수업 축소에 따른 우울감이 높아지자 노인 여가문화 활성화 방안으로 제안됐다. 민간 문화-체육 시설을 활용해 탁구, 당구, 미술, 도예 등 2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500여명 노인이 참여 중인 체감도가 높은 사업 중 하나다.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민간시설 강습 및 시설 만족도가 매우 만족(79%), 만족(20%)으로 99%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늘어나는 고령인구를 위한 주요 정책을 만드는 노인위원회가 실생활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해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보탬이 됐다"며 "새로 위촉된 위원들께서도 다양한 의견 제시로 ‘어르신 문화-체육 오락(OH!樂)사업’과 같은 어르신들 목소리가 정책에 담길 수 있도록 소통창구 역할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광명시 21일 노인위원회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광명시 21일 노인위원회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는 성과 보고에 앞서 광명시 노인위원회 신규 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활발한 제안 활동을 해준 위원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한 이날 시청 로비에 노인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해 문화활동 욕구와 재능을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광명시 노인위원회는 작년에 노인 정책 31건을 제안했으며, 이 중 오락(Oh!樂)사업’을 비롯해 △웰다잉 문화조성 사업 △독거노인 돌보는 돌봄 로봇 "광명이" 지원 △권역별 복지관 VR치매예방기기 도입 △경로당 및 독거노인 투척용 소화기 지원 등이 시정에 반영됐다. 올해 제안된 20건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검토해 추진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